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지원 MOU체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09 [12:00]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9일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2019년 제1차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22개 자치단체장,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박승 위원장 등 150명이 참석하였으며 국공립어린이집신축을 위한 협약의 뜻을 모았다.

 

하나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공동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국내 저출산 현상 대응을 위한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202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곳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2018년도 첫해 27곳에 사업을 추진한 이력이 있다.

 

의성군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건립되는 (가칭)안계하나어린이집을대상으로 총24억(국비5억6천만원, 지방비5억6천만원, 하나금융12억8천만원)을 지원받아 지상2층, 연면적661㎡, 보육정원 약90명(기존79명)의 규모로 기존 안계어린이집을 이전신축 할 예정으로 하나금융그룹에서 건축물을 완공한 후 의성군에 기부채납하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민관협력을 통해 대기인원은 많으나 입소를다 할 수 없었던 보육시설의 이전신축으로 양질의 보육환경을 조성하여학부모의 원활한 경제적·사회적 활동을 도모하고 육아부담 경감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