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도시철도,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5/09 [17:40]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8일 15시 반월당역 환승통로에서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빠르고 편리한 대구도시철도! 하지만 안전이 먼저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대구도시철도공사 제공

 

대구도시철도에서 자체 분석한 2018년도 안전사고 발생현황에 따르면 유형별로는 에스컬레이터 사고가 57%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60세 이상이 79%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따라서 이번 캠페인에서는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잡기 ▸무리한 승하차 하지 않기 ▸보행 시 스마트폰 사용하지 않기 등의 안전수칙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체험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지역 소재 소방안전관련 학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안전서포터즈 5명,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 직원 10명이 참여해 행사의 의의를 더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전수칙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시설물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