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고향장터 ‘사이소’쇼핑몰 입점농가 집중모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10 [12:46]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는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에입점할 농가와 업체를 오는 31일까지 집중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BI     ©경북도

 

이번모집은 우수한 농가와 업체가 ‘사이소’에 입점할 수 있도록 신규입점 집중 모집기간을 정해 모집한다.

 

희망농가와 업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사이소’에 신청하면 서류평가와 현장평가를 통해 심사한 후 입점하게 되는데 총 처리기간은 입점신청 후 2~3주 정도 소요된다.

 

신청자격은 경북 도내에서 재배 생산된 농․특산품을 생산 가공하며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농림수산경영체, 생산단체 및 제조․가공 업체다.

 

입점 품목은 ▲농산물, 축산물, 임산물, 수산물과 그 가공품으로 경북도내에서 생산한 농산물이 원부재료로 5%이상 함유한 품목 ▲지역 특성과 전통성을 나타낼 수 있는 지역 특산품 및 농가 체험상품 ▲우수품질 및 안전성을 확보한 품목(경상북도우수 농산물인증,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우수농산물(GAP), 친환경 인증, 지리적 표시 등록 제품 등)이다.

 

담배, 의약품 등 식품위생법, 통신판매법에 명시된 판매금지 품목은 입점이 제외된다.

 

사이소에 입점하면 ▲외부몰인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사이소 전용관 입점과수수료 2% 면제, 우체국․농협․톡스토어 사이소 전용관 입점과 상세페이지보조지원 ▲TV홈쇼핑 판매전 보조지원 ▲농산물 직거래행사 우선 지원▲사이소 SNS기자단을 통한 SNS 게제 및 홍보 ▲사이소 농특산물 판매전 참여(연 5회 이상) ▲수요특가 등 할인행사비 지원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사이소’의 작년 매출액은 70억원으로 현재 866개 농가와 업체가입점해 사과, 배, 오미자, 인삼, 한과, 가공식품 등 13,020개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온라인 거래 확대와 내수 침체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농업관련 업체에 온라인 오픈마켓입점이 새로운 마케팅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