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시, 시민이 주도하는 ‘재활용 UP 봉투 배부사업’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10 [14:45]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는 지난 4월부터 가정용 재활용 수거 봉투 130,000매를 주택가와 원룸지역에 배부(65,000세대)해 재활용품을 분리배출토록 하는 ‘재활용 UP 투명봉투 배부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 시민이 주도하는 재활용 UP 봉투 배부사업     © 구미시

 

재활용 UP 투명봉투 배부사업은 일반주택·다가구주택에 재활용품을 담을 수 있는 봉투를 세대 당 2매씩 지급함으로써 구미시민의 올바른 재활용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분리배출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큰 몫을 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슈퍼마켓 등 1회용 비닐봉투 사용규제로 재활용품 담을 투명봉투가 부족함에 따라 재활용 UP 봉투 판매여부와 추가 배부계획 등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시 자원순환과는 하반기 추경예산을 편성해 추가로 투명봉투 배부사업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장세용 구미시장은 “시민 개개인의 작은 관심하나가 모여 자원의 선순환을 이루고 나아가 우리 주변 환경을 둘러싼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다”며 “앞으로 우리 구미시가 재활용 1등 도시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