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양군, 2019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10 [14:42]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양】이성현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19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특산품 등을 알리는 홍보·전시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 영양군, 2019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     © 영양군

 

이번 박람회에서, 군은 타 지역과 차별화된 자원들을 전시·체험행사를 통해 적극 홍보하여 지역 자원의 우수한 가치가 도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영양군은 미세먼지 등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시대 상황에 맞추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투명한 밤하늘을 보유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메인 테마로 구성하였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은 인공조명으로부터 생태계를 보호하고 소중한 밤하늘을 지키기 위해 설립된 국제밤하늘협회[IDA(International Dark-sky Association),1988, 미국]로부터 아시아 최초로 지정(2015.10월)되었으며, 보호공원 일대(수비면 수하리)에는 청소년수련원을 비롯하여, 캠핑장, 반딧불이천문대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어 수많은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영양의 밤하늘을 실제처럼 체험해볼 수 있는 스마트 안경을 선보임으로써 방문객들에게 자연과 최신 기술이 조합된 환상적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조선의 큰어머니로 불리는 여중군자 장계향 선생이 350여년 전 집필한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한글조리서 음식디미방을 홍보한다.

 

이 외에도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영양고춧가루, 일월산 산나물,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낸 된장·고추장, 전통주 등 지역 특산품을 한자리에 모아 도시민들에게 우수성을 홍보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우리 영양군만이 제공해줄 수 있는 문화, 관광, 특산품을 도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