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봉화군, 봉화소방서 신설된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13 [11:01]

【브레이크뉴스 경북 봉화】이성현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오는 2021년 하반기까지 총사업비 91억원을 들여 봉화소방서 신설을 추진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 봉화군청사     ©봉화군

 

올해 6월 설계를 시작으로 내년 5월에 신축공사를 착공, 2021년 하반기에 완공 될 예정이다. 신축 청사는 지상 3층, 연면적 3,630㎡(1,100평) 내외로 건립된다.

 

청사에는 직원 훈련을 위한 다목적 훈련탑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소방서 옆에는 닥터 헬기장도 2019년 상반기에 우선 설치되어 구조 및 구급 활동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봉화군은 영주소방서에서 119 안전센터의 3개소(봉화, 명호, 춘양)를 두고 화재와 구조, 구급 업무를 관할해 왔으나 정작 대형 재난 발생 시 소방서와의 원거리로 인해 구조 및 인력 등 소방력 투입에 어려움이 많았다.

 

앞으로 신설될 봉화소방서는 봉화읍 소재지에서 1.5 ~ 2km 이내에 위치하고 있고 국도(36번) 및 지방도(918번)가 근거리에 위치하여 봉화군 전체에 원활한 출동이 가능하게 된다.

 

이번 봉화 소방서의 신설로 안전 사각 지대가 해소되고 각종 재난·재해 및 생활 속 안전사고가 줄어들 것으로 보여 안전에 대한 군민들의 욕구가 충족될 것으로 기대된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봉화 소방서 신설은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만큼 소방서가 신설되고 나면 각종 재난으로부터 더욱 안전한 봉화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