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한·일 우수청소년 배드민턴 교류전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13 [15:36]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13일 개막을 시작으로 18일까지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2019 한·일 우수청소년 배드민턴 교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일 우수청소년 스포츠교류전 초청사업은 2002 한일월드컵 공동개최 결정이후 한·일 정상회담에서 양국 간의 지속적인 청소년 교류증진에합의함에 따라 1997년부터 교류를 시작했다.

 

교류는 양국의 스포츠 발전, 청소년 육성, 사회/문화의 이해증진 방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교류 확대로 협력관계를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류전은 일본선수단 20여명이 청송을 방문하는데, 대회기간 동안 한·일 양국선수단 각20명씩 합동훈련 및 단체전 경기를 실시하여경기력을 향상시키고, 송소고택 등 지역 관광지 탐방 및 관광을 통해 상호 문화교류 및 관계협력 증진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오후2시 부터 6시까지는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양국선수단 단체전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배드민턴 한일전의 묘미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가 한·일 양국의 미래 꿈나무들이 향후차세대 국가대표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기회가되었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국제슬로시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청송에서 한일 양국선수단이 우정을 쌓고, 좋은 추억도 많이 만들었으면한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