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봉화군보건소, 2019년 건강쑥쑥 튼튼이집 만들기 운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15 [09:55]

【브레이크뉴스 경북 봉화】이성현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 보건소는 지난 13일부터 6월 27일까지 지역 어린이집 12개소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건강쑥쑥 튼튼이집 만들기’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 2019년 건강쑥쑥 튼튼이집 만들기 운영     © 봉화군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조기 정착을 위하여 영양교육 및 영양실습,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치아건강을 위한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로 구성돼 진행된다.

 

특히,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아동 전문운동강사가 기관별로 방문하여 키쑥쑥 몸풀기 준비운동과,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색색깔 블록을 이용한 신체활동이 이루어져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건강식생활 유도를 위한 영양실습으로는 알록달록 채소・과일도시락을 만들어 부모님과 같이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즐거운 놀이를 통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실천유도로 성인 건강생활실천의 기초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