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 프로사이미돈 농약 ‘새 농약’으로 바꾸어 드립니다

프로사이미돈 농약을 구매한 ‘판매업소 또는 농협’에서 교환

김상호 기자 | 입력 : 2019/05/16 [17:57]

▲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전경     © 영천시 제공

 

【브레이크뉴스 영천】김상호 기자=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종규)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프로사이미돈 함유 농약을 구매한 ‘판매업소 또는 농협’에서 동일회사 유사가격대의 다른 제품으로 바꾸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프로사이미돈 함유 농약인지 확인한 후 약효보증기간 이내의 미 개봉 농약을 반납하면 프로사이미돈 함유 농약 외 다른 제품으로 교환해 준다.

 

프로사이미돈은 잿빛곰팡이병, 덩굴마름병, 탄저병, 잎마름병 등을 방제하기 위한 살균제이다. 프로사이미돈은 고추, 딸기, 복숭아, 토마토, 포도 등의 작물에는 사용가능하지만 미나리, 고춧잎, 배추, 들깨(잎) 등의 작물에는 사용하면 안 된다.

 

만약 프로사이미돈 사용이 금지된 작물에 프로사이미돈 농약을 사용할 경우 PLS 부적합 농산물로 판정되어 불이익을 받게 된다. 이러한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 ‘농약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작목별 등록 농약을 확인한 후 알맞은 살포방법을 준수하면 문제가 없다.

 

프로사이미돈이 함유된 농약으로는 너도사, 영일프로파, 스미렉스, 팡이탄, 팡자비, 프로팡, 팡이큐 등이 있으며 농약병에 함유 성분을 확인하면 프로사이미돈 함유농약인지 알 수 있다.

 

한편 프로사이미돈 농약 교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영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를 통해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브레이크뉴스 경북동부 지역 취재국장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천시농업기술센터, 프로사이미돈 농약, 농협,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