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DGB금융그룹, 제2회 스타트업 경진대회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5/20 [16:2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혁신적인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디지털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도약을 위해 ‘2019 제2회 DGB금융그룹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 DGB 스타트업 경진대회     © DGB금융그룹 제공

 

‘제2회 DGB금융그룹 스타트업 경진대회’ 는 플랫폼 및 핀테크에 한정한 지난해 주제를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확장시킨 점이 특징이다. 모든 분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허물어 향후 스타트업과 적극적인 제휴 ·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응모분야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기술·제품으로 금융분야, 교통 및 생활 편의분야, O2O, O4O분야와 DGB금융그룹의 수도권 및 해외 공략에 활용할 기술·제품, 기타 DGB금융그룹과 제휴·협업·연계 방안이다.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한 응모요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사업성·독창성·완성도 등을 고려해 10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7월 8일 서울창업허브에서 데모데이 형식으로 제안 발표 및 심사위원 평가 등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데모데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스타트업은 최우수상 1팀 (상금 1천만원), 우수상 3팀 (각 5백만원)이 선정된다. 선정팀에게는 DGB와의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며 DG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지원랩인 피움랩(FiumLab) 입주 지원 시 우대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은 전년도 ‘제1회 DGB금융그룹 플랫폼 및 핀테크 경진대회’ 를 통해서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 제휴를 진행했고, 그 중 수상팀이었던 원투씨엠과 빅밸류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플랫폼 개발 및 부동산 시세 검증 등 실질적인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영역으로의 확장을 위해 핀테크 기업인 레이니스트, SK텔레콤-핀크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DGB금융지주 디지털혁신본부장 황병욱 전무는 “DGB금융그룹은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서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서 DGB금융그룹과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을 만들어나가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라며, “DGB와 윈-윈할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는 뜻을 전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