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봉화군, 을지태극연습 준비 상황 보고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21 [10:07]

【브레이크뉴스 경북 봉화】이성현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지난 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규일 부군수 주재로 2019년 을지태극연습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 봉화군, 2019 을지태극연습 준비 상황 보고회 개최     © 봉화군

 

올해 첫 실시되는 2019년 을지태극연습은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봉화군청을 비롯하여 10개 기관 약 1,000여명이 훈련에 참가한 가운데 실시될 예정이다.

 

준비상황 보고회는 을지태극연습의 전반적인 실시에 대한 기본지식함양과 실과소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지진, 산불, 테러 등 예상치 못한 대형 복합 재난 위기가 한반도 안보 위기 상황으로 확산됨을 가정하여 국가 위기대응연습과 전시대비연습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아울러 방사능 누출에 따른 주민보호훈련, 전시주요현안 과제 토의, 테러대비 실제훈련 등을 통하여 주민들의 안보의식 고취와 전쟁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규일 부군수는 "전쟁이나 재난은 예기치 않은 순간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에 이번에 실시되는 을지태극연습은 국가위기관리 능력의 실효성 등을 점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실 있는 연습이 되도록 준비와 실시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