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산시, 화요일엔 남천둔치에 장보러 오이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21 [16:27]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1일정평동 한서신혼하이츠 앞 강변주차장 일원에서 ‘경산 행복한 직거래장터’개장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직거래장터 개장식     © 경산시

 

경산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19년 농산물 정례 직거래장터 지원사업공모에 3년 연속 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국비 3천5백만 원을 지원받아 매주 화요일마다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게 됐다.

 

이날 개장식에는 시의회 의장, 농업 분야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원 고사, 사물놀이 공연과 행운권 추첨 등 행사에참여하는 소비자들에게 경산시의다양한농산물을 사은품으로증정하여 찾아온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장터에는 협동조합 두레장터 조합원 30여 명이 참여하여대파, 양파, 상추, 깻잎, 가지, 토마토 등 채소류 및 장류, 절임식품류 등 농가에서 직접 재배하고 수확․가공한 100여 개 품목의 농산물을 전시․판매하여 도농상생의 길을 모색했다.

 

장터에 격려차 참석한 강수명 시의회 의장은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밥상이 되도록 농민들은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판매를, 소비자들은 농민들이 땀 흘려 재배한 농산물에 많은애정을 가지고 직거래장터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경산시 관계자는 “이번 직거래장터 개설로 농가 소득을 안정시키고 지역 농업의 활력을 불어넣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여 도농상생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경산 행복한 직거래장터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