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디053, 청춘, 인문학을 만나다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참가자 모집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5/21 [17:17]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전방위독립문화예술단체 (사)인디053에서 '2019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에 참가할 전국의 대학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참가자 모집 포스터     © 인디053 제공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인문학을 통한 세대간 통합, 청년과 농촌의 문화교류를 목표로 청년과 마을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마을의 전통, 어르신들의 생애사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협업해 제작하는 활동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7월 8일부터 7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칠곡군이 주최하고 (사)인디053이 주관한다.

 

참가자들은 인문학 도시 칠곡군 내 5개 마을에서 5박 6일 동안 생활하며 마을의 인문자원을 활용한 제작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마을주민의 삶과 마을 역사를 기록한 구술서인 마을 스토리북, 마을주민의 삶을 스토리텔링한 마을어르신동화, 마을의 인문자원을 취재해 홍보 및 다큐멘터리 영상을 만드는 마을영상, 마을의 이야기를 미술로 표현하는 활동인 마을미술, 마을 주민의 옷장속에 담긴 추억과 이야기를 담은 마을잡지까지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단체티셔츠와 숙식이 제공되며, 자원봉사시간 인정과 수료증 발급의 혜택이 있다.

 

'2019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을 주관하는 (사)인디053 이창원 대표는 “전국에서 모인 청년들이 마을 주민들과 어울리며 문화콘텐츠를 만들어보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정적인 농촌마을이 활기를 되찾고 청년들은 살아있는 인문학을 농촌에서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