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제20회 대구 관광 기념품 공모전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5/21 [16:56]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지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고, 대구시의 특색과 상징성을 홍보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제20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 제19회 대상- 사과 향기에 취하다     © 대구시 제공

 

대구 관광 기념품 공모전은 대구를 상징하고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관광기념품(민·공예품, 공산품, 식품류, 녹색상품) 등으로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27일에서 29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12전시실)에서 작품을 접수 받으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가격이 저렴해 구입하기 쉬운 작품과 상품화 가능성이 큰 작품을 최우선시해 심사할 계획이다. 입상한 작품은 시상 및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홍보·유통지원(관광박람회, 주요관광지 등 전시․판매행사 참가 기회 제공, 작품집 제작 배부) 등의 혜택이 있으며, 올해 8월 개최 예정인 ‘제22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 출품한다.

 

공모전 입상작은 두류공원 대구관광정보센터 내에 마련된 전용 전시·판매부스에서 대구시 홍보용 관광기념품으로 활용하는 등 실질적인 생산·판매활성화를 위한 사후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번 전국 단위 기념품 공모전 개최를 통해, 대구 관광 기념품 발굴뿐만 아니라 대구 관광 브랜드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대구관광 기념품 공모전에 대구의 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독창적이고 실용성 있는 우수한 기념품이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며 “업체,학생, 시민을 비롯해 전 국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