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시, 구미사랑 상품권 유통 준비 '착착'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22 [15:39]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는 지난 2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관내 금융기관(농협, 대구은행)과 구미사랑 상품권 판매·환전 업무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 구미사랑 상품권 판매대행점(금융기관) 설명회     © 구미시

 

이번 설명회는 총괄판매대행점 및 읍면동별 판매대행점에서 대행하는 상품권의 인수·인계, 보관, 판매, 환전, 폐기 등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내용과 향후 도입될 구미사랑 상품권 전산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또한 농협, 대구은행 지점포함 총 61개 금융기관에서 실무담당자가 참석했으며, 실무담당자들에게 구미사랑 상품권 사업의 취지와 추진방향 등을 설명하고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구미사랑 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2종류로 유통될 예정이며, 평상시는 액면가의 6%를 할인하여 판매하고, 특별기간(발행기념, 명절 등)에는 10%를 할인하여 판매한다.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을 비롯한 주유소, 이·미용업소, 약국, 의원 등 구미사랑 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며 가맹점 신청은 구미시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이번 회의를 통해 시는 향후 구미사랑 상품권 발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금융기관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긴밀하게 협조해 나가기로 했으며 6월중 업무협약식도 가지기로 했다.  

 

배정미 경제기획국장은 “구미사랑 상품권 유통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소비 촉진, 지역공동체 강화 등 구미경제에 여러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며, 구미사랑 상품권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 구미시는 시민 홍보와 가맹점 확보 등 최선을 다할 것이며, 관계 금융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