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청송군 상생발전 자매결연 체결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5/22 [15:4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시장 이강덕)와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2일 청송군 대명리조트에서 양·도시 간 우호증진과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매결연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윤경희 청송군수,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이 자매결연 기념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날 조인식에는 양 지자체 단체장 및 시‧군의회 의장, 시․군의원, 기관․단체장, 간부공무원, 향우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포항시와 자매결연을 맺는 청송군은 주왕산국립공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 세계적인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인 청송사과를 생산하는 선진 관광․문화․농업도시이다.

 

포항시는 앞으로 청송군과 축제교류, 관광 연계사업 발굴, 농업 판로개척, 행정지원 등 활발한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자매결연 체결을 통해 상호 협력과 미래 지향적인 관계로 나아가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교류를 통해 함께 발전하고, 양 도시 주민들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청송군 외에도 전남 광양시, 전북 부안군, 서울 노원구, 서울 서초구, 경기 수원시, 대구 수성구, 경북 울릉군(우호도시)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교류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오고 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