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포항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22 [16:38]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2일 대명리조트청송에서 포항시(시장 이강덕)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청송군, 포항시와 자매결연 체결     © 청송군

 

이날 협정식에는 양 도시의 단체장을 비롯한 시군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자생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과 미래 지향적인 관계증진을 통해 우의를 돈독히 하고, 나아가 폭넓은 교류를 통하여 양 자치단체의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해 노력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주요 협정사항은 ▶지역의 지리적, 역사적, 문화적 전통을 존중하며 생산적인 교류를 통한 상호간의 우의증진을 통하여 공동번영과 주민복지 향상을 도모 ▶호혜평등의 원칙하에 ①행정, 문화, 경제, 농수산업 등에 걸친 교류협력 강화 ②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의 공동협력 방안 추진 및 지원 ③ 다양한분야의 민간단체 교류활동 지원 ④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공동대처 및 지원▶필요한 정보를 공유하여 공동 관심사항에 대하여 협력하고 상호유대를 돈독히 하여 지역발전에 기여 등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자매결연이 단순히 가시적인 교류를 넘어 청송군이신북방정책의 거점이자 환동해권 물류중심지로 도약하는 포항시의 소중한 파트너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로 상생협력을 통한 공동성장과 번영으로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포항은 꺼지지 않는 포스코의 용광로를 통해 철강산업으로 한국경제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으며, 청송은 문화와 전통이 살아있는 느림의 고장국제슬로시티이자 지질학의 보고(寶庫)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유명하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