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년 톡톡(Talk-Talk), 인구를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24 [18:02]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는 24일 경북도립대학교 청남교육관에서 지역 내 청년․대학생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공감 토크콘서트 ‘청년톡톡, 인구를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청년톡톡 토크콘서트     © 경북도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년․대학생들과 대화를 통해 취업, 결혼,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전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인구문제에 대한 청년세대의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1부 ‘청년 톡톡(Talk-Talk)’에서는 TV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영화 ‘군함도’, ‘목격자’에서 활약한 신승환 배우가 강연자로 나서진로, 결혼에 대한 고민과 의견을 나누고 청춘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전달했다.

 

이어진 2부 ‘인구KNOW답’에서는 대구경북연구원 안성조 저출산고령화연구팀장 주재로 지역 인구문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가졌다.

 

김성학 경북도 미래전략기획단장은 “인구감소, 저출생 문제와 같은 인구변화는 도민의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지만 워낙 긴 시간에 걸친 변화이기 때문에 발표되는 각종 통계에 무감각하고 잘 체감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고 언급하고

 

“토크콘서트가 젊은이들이 지역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에서는 지역 청년들의 소통의 장을 확대하여 도민체감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권역별 인구정책 대토론회▲찾아가는 인구교육 ▲행복한 가족 UCC&사진 공모전 ▲다둥이가족 대잔치 ▲아이사랑 가족 대축제 ▲미혼남녀 만남 Day 등 저출생 문제와지역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도민 공감대 확산 사업을 확대해 나갈방침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