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북구, ‘성인문해교육 문화체험 프로그램’ 대성황!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24 [15:30]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북구청(구청장 배광식)은 관내 3개 종합사회복지관의 비문해·저학년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2019년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의 일환으로, 문화체험(영화관람) 프로그램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 북구,성인문해교육 문화체험     © 북구청

 

2019년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은 지난 3월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국가문해교육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가정종합사회복지관 등 3개소복지관의 비문해·저학년 어르신 70여명에게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평생학습 사업이다.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5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정도 교육으로 이루어지며,이번에 관람하는 영화는 ‘칠곡 가시나들’로 평균나이 86세 칠곡 할머니 들의 공부, 자식, 사랑 등 인생에 대한 실제 이야기가 담겨 있어 어르신 들의 많은 공감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학습 의욕을 고취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0월 18일부터 19일 양일간 개최되는 북구 평생학습박람회에는 이번 성인문해교육 참가 어르신들의 백일장과 시화전 등도 함께 개최 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배우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으로 수업을 받고 계시는어르신들이 언제·어디서나 학습하는데 지장이 없는 평생학습도시, 일등북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으로 더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