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DGB금융그룹, 디지털 혁신을 위한 2019 ‘디지털패셔니스타’ 구성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5/29 [11:22]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전년도에 이어 전계열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디지털패셔니스타(DIGITAL FASHIONISTA)’를 2019년 2차로 선발하고 다양한 디지털 선도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 DGB금융그룹 디지털패셔니스타 활동     © DGB금융그룹 제공

 

창의적인 디지털 금융 선도 문화그룹을 표방하고자 발대한 ‘디지털 패셔니스타’는 디지털 기술 및 트렌드 학습을 통해 그룹 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결성됐다. 그룹 내 디지털 홍보, 계열사 간 디지털 문화 공유 등을 위해 조직된 모임으로, 매월 전개되는 활동에 참석함으로서 직원 스스로가 디지털 인재로 거듭나게 하겠다는 것이 주된 취지다.

 

지난해 활동한 1기 멤버들은 디지털과 연계한 상품·서비스 제안, DGB금융그룹 플랫폼 및 핀테크 경진대회 참가, ICT 선도기업인 네이버 본사 그린 팩토리 방문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도 DGB금융그룹의 전계열사 직원 대상 공모를 통해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 등 계열사 직원 20명으로 제2기 디지털 패셔니스타가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그룹 주최 핀테크 경진대회 및 디지털 컨퍼런스 참석, 핀테크 선도 기업 견학, 계열사 앱 활용 팁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제작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황병욱 DGB금융지주 디지털혁신부 전무는 “해외 못지않게 국내에서도 양질의 디지털 컨퍼런스가 다양하게 개최되고 있다. 바쁜 업무에 참여할 엄두를 내지 못했던 임직원들이 패셔니스타 활동을 통해 디지털 컨퍼런스 등에 참석함으로서 직접 최신의 트렌드를 경험하는 등 조직적으로 임직원들에게 최신의 핀테크 사업을 둘러볼 수 있기를 독려하고 있다” 고 말하면서 “이렇게 얻은 지식을 내부 임직원들과 나누고 계열사간 활발한 토의를 통해 도출된 양질의 사고를 업무에 적용해 디지털 금융 그룹으로 도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DGB금융그룹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