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본능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04 [13:55]

【브레이크뉴스 경북 김천】이성현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으로 발생하는 폐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금연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흡연, 스스로를 죽이고 타인도 죽음에이르게 한다”는슬로건으로 지난 5월 31일 중앙보건지소 전정 및 황금시장 일원에서 행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 담배로부터 우리의 폐를 지켜주세요     © 김천시

 

이번 행사에서는 김천시 관계자뿐만 아니라 금연지도원, 경북보건대학교 금연동아리팀과,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 학생, 절주서포터즈 대학생, 시민 등 300명이 참석하여 금연선언문 낭독, 중앙보건지소에서 황금시장까지 Happy together 실천 운동으로 담배꽁초 줍기 거리 청소를 하면서 금연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홍보부스에서는금연상담과 교육, 시민들이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흡연자를 위한 일산화탄소 및 폐활량·폐나이 측정, 윷놀이를 통한 금연퀴즈 맞추기, 음주위험체질 피부테스트, OX퀴즈, 음주고글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금연·절주의 필요성을 고취시키는 시간이됐다.

 

아울러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 김홍식 교수와 학생들은 흡연자와 지역 어르신들의 깨끗한구강건강관리를 위한 틀니세척 활동 전개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잇몸뼈가 파괴될 정도의 심각 치주질환의 경우 흡연자가 비흡연자에 비해 2배 가량 높아 흡연이 잇몸병의 진행에 큰 위험요인으로 작용하여 치주질환이 있는 분들은 반드시 금연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천시보건소는 “이번 금연의 날 행사를 계기로 지역주민의 담배와 술에 대한 인식개선과 간접흡연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를 강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