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구매 지원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6/04 [16:48]

대구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구매 지원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6/04 [16:48]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어린이 통학용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액화석유가스 신차를 구매할 경우 5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전환 지원 사업’을계속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 대구시청     ©박성원 기자

 

대구시가 올해 상반기에는 78대의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에 대해 액화석유가스 신차 구매 보조금 3억9천만원(대당 500만원)을 지원했다. 자가용 유상운송 허가를 득하고 기간이 남아 있는 차량이 우선선정 대상으로 유상운송허가를 받지 못하는 노후 차량 소유자들을 불안하게 했지만, 신청자 100%를 지원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에 따라 지원을 희망하는 통학차량 소유자들의 문의 급증에 따라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었던 73대 3억6천5백만원의 지원시기를 앞당겨 오는 21일까지 3주 동안 시청별관에서 방문접수를 받는다.

 

지원 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학원, 체육시설 등에서 어린이통학용으로 사용되는 2010.12.31.이전에 등록된 소형 경유(9~15인승)차량으로, 동일 용도로 액화석유가스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에 차량구입비용의 15~20% 해당되는 500만원의 보조금을 정액 지원한다.

 

매연저감장치를 부착한 차량이라도 의무운행기간 2년이 경과한 경우 지원신청이 가능하다. 단,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과는 중복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수혜자 지원확대를 위해 신청자격을 완화한다. 통학차량 최종소유기간인 6개월을 제한했던 상반기와 달리 공고일인 3일 기준으로 대구시에 등록되어 있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어린이 통학차량 지원 사업은 환경부가 지난해부터 전국으로 확대 보급하고 있는 수송 분야 미세먼지 저감대책 사업이지만 대구시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 건강보호를 위해 2022년까지 지속 추진한다.

 

지난해에는 50대를 지원해 신차 교체를 갈망하는 시민을 애태웠으나, 올해는 지난해 규모 300%이상 예산을 확보해 대도시 중에서가장 많은 151대를 지원하는 등 어린이 보호를 위한 선도도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성웅경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력은 민·관이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이므로,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며 “통학버스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