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어머나 농기계도 장기 렌트하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04 [16:39]

【브레이크뉴스 경북 상주】이성현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피정옥)는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문제 해결 방안으로 밭농업 기계화를 촉진하기 위해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장기임대) 신청을 받고 있다고 4일 밝혔다.

 

▲ 농기계임대사업소     © 상주시

 

이는 상주시가 사업 신청자 가운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임차 대상자와 협의를 한 뒤 농기계를 구미해 장기 임대(보통 5년간, 농기계 내용연수)하는 제도다.

 

임차 대상자는 지역농협, 주산지의 작목반영농조합법인 등 밭작물 공동경영체 조직과 논 타작물 전환사업단지 운영조직 등이다.

 

주산지 일관기계화사업의 사업비는 개소당 2억원이며 모두 3개소에 대해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5월 28일에서 6월 25일까지이며 농촌지원과 농업기계팀에 신청하면 된다.

 

손상돈 농촌지원과장은 “농가의 일손 부족과 고가의 농기계를 구입하는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주산지에서 꼭 필요한 농기계를 장기임대하기 때문에 농업 경영비 절감과 농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