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05 [14:25]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는 지난 4일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실시된 보건복지부 주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 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 구미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 구미시

 

구미시는 작년 4월 구미·선산 보건소 직원으로 TF팀을 구성한 후 약 8개월간 지역현황 분석, 설문조사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 경상북도와 구미시의 정책방향을 고려하는 등 2019년부터 4년간 추진할 중장기 계획과 1차년도 시행계획을 제출하여 거둔 성과이다.

 

특히, 외부 전문가 등이 포함된 평가위원회에서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통계자료 활용, 충실한 지역사회 현황분석 및 계획성과 개선과제 작성, 가독성이 높아 주요 건강문제 부각되며, 연관성 있는 현황분석과 전략 및 추진과제 설정 등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미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다함께 누리는 건강한 구미”를 비전으로 하여 3가지 전략과 9개 과제의 중장기계획, 1차년도 26개의 세부과제로 구성돼 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이 계획에 그치지 않도록 충실히 수행하여 구미시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수명 연장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