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교육청, 대구교육정책 '디자인, 웹툰/만화, UCC'공모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16:04]

대구교육청, 대구교육정책 '디자인, 웹툰/만화, UCC'공모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6/05 [16:04]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대구교육정책 '디자인, 웹툰/만화, UCC'를 28일까지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대구지역 재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 대구시민 모두 참여 가능하고, 공모주제는 대구교육의 비전인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를 다양한 서체와 로고 타입의 이미지로 디자인 하거나,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표현할 수 있는 사제지간 감동적인 사연, 함께 겪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UCC영상물이나 웹툰으로 표현하면 된다.

 

▲ 대구교육청     ©박성원 기자

 

교육청은 "미래는 상상하고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과거의 지식과 생각으로는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없다.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미래에 관한 내용을 배워야한다. 이를 통해 지능정보 4차 산업사회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저마다 꿈꾸고 원하는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어야 하는 것"이어서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로 비전을 정했다고 밝혔다.

 

또, "학교는 한 아이 한 아이 모두가 성장하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과 강점에 기반을 둔, 맞춤형 배움을 통해 한 학생도 소외 없이 자신의 잠재력을 꽃피워야 한다. 그리고 더불어 성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공모방법은 출품하고자 하는 디자인, 웹툰/만화, UCC 분야별로 에듀나비 대구교육미디어센터에 파일로 탑재하고, 출력물을 대구시교육청 대외협력담당관으로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은 각 분야의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순 경 학생부문 최우수 1명,우수 3명, 장려 5명을 선정 시상품 및 상장을 수여하고, 일반부문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 된 디자인은 옥외전광판, 배너(광고판), 각종 환경 구성및 홍보물 제작에 활용되고, 웹툰․UCC는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유튜브, SNS채널 및 디지털전자게시판을 통해 대구교육정책 홍보 영상물로 활용되며, 각 기관과 학교의 연수 및 행사에도 활용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학생, 교직원,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구교육비전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와 공감을 얻고, 대구미래역량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