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상주목재문화체험장 개장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05 [15:24]

【브레이크뉴스 경북 상주】이성현 기자=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5일 상주한방산업단지 내에 건립한 목재문화체험장 개장 기념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목재문화체험장     © 상주시

 

상주목재문화체험장은 2013년 산림청 공모에 선정돼 57억원의사업비로2015년 1월 착공했으며 목공체험장, 목재자료관 등을 갖추고 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상주목재문화체험장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목공프로그램은 가족 체험 기회를 제공하면서 목재문화 진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목재문화체험장이 위치한 상주한방산업단지에는 성주봉 등산코스가 있고 숲해설가의 안내도 받을 수 있다. 힐링센터, 성주봉한방둘레길, 황톳길, 고공데크 체험 등 다양한 걷기 코스도 있다. 한방건강공원에는 잔디광장과 호랑이, 곰, 다람쥐 등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는 포토정원, 힐링센터 놀이체험장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상주시 한방산업단지 관계자는 “한방산업단지에서는 한방사우나와 토굴찜질, 피톤치드 삼림욕, 목재문화체험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며 “한방산업단지가 종합 자연휴양시설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