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도립대, ㈜빌드업과 사회취약계층 봉사활동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07 [11:22]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이 대학 전기전자과 봉사동아리 ‘온누리’가 지난 4일 독거노인 거주지 및 안동 시온복지재단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 봉사활동 장면     © 경북도립대

 

이날 봉사활동은 지난 1월 산학협약 MOU를 맺은 전기 설비 제조업체인 ㈜빌드업과 공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안동시 송하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송하동 일대 독거노인 주거지와 장애인복지재단인 시온복지재단 인교사업장의 전등 교체, 전기설비 정비, 청소 활동 등 학생들의 전공에 기반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후 ㈜빌드업을 방문하여 스마트팜 연구소, 스마트농업시설 및 전기실습 사업장과 공장을 견학하는 등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함께 현장 실무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동아리(온누리) 회장 김영관 학생은“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이용해 혼자 계시는 어르신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어엿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한 것 같아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하며 꾸준한 봉사활동을 다짐했다.

 

지도 교수인 김병문 교수도 “학생들의 외부 활동이 지역과 지역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계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