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엄마젖이 최고!! 모유 먹고 건강하게 쑥쑥!!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07 [14:37]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는 7일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영유아 건강을 위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제12회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 경북도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 12번째인 이 행사는 아기 건강의 안전벨트라 일컬을 정도로 중요한 모유수유가 인성발달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강조하고, 모유수유 실천 가정을 격려함으로써 건전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내 선착순으로 대회 참가 아기들을 모집, 도내 모유수유로 성장하고 있는 생후 4·5·6개월 아기 90명과 가족 등 300여명이 참가했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모성․아동간호학과교수, 모유수유 관련자 등 1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성장․발달․신체 검사, 모유지식, 엄마와 아기의 애착정도 등을 심사해, 27명의본상과 15명의 특별상 수상자를 선발, 상장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또한, 행사 당일 부모들을 위한 아기 건강상태 체크 코너, 육아 및 모유수유 상담코너, 모자보건 홍보부스 운영과 동참한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및 풍선아트, 기념사진 코너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했다.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모유수유는 엄마가 아기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며 건강한 교감과 애착은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원천이다” 며,

 

“앞으로도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유’에는 중추신경계 발달에 중요한 콜레스테롤, DHA, 각종 면역물질과 항체가포함되어 있어 아기에게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며, 엄마와의 모유수유 과정은 아기의 정서적 안정감과 사회성을 높인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