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천군, 2019 인문학콘서트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10 [10:26]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은 오는 6월 22일 저녁 6시 금당실마을 사괴당 고택에서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9 세계유교문화축전 ‘인문학콘서트 예천군 편’이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유교의 기본 정신인 ‘배움’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우리의 삶과 떼려야뗄 수 없는 인간‧공간‧시간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과거를 돌아보고 현 시대의 감성을 투영하는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이번 인문학콘서트에는‘땅의 역사’ , ‘여행의 품격’ 의 저자로 잘 알려진 조선일보박종인 여행문화전문기자가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밤에 피는 연꽃, 시간 위를 거닐다’라는 주제로 금당실마을의 역사뿐 아니라 예천의 역사(약포 정탁, 이순신 등)까지 아우르는인문학 강연이 펼쳐진다.

 

또한, 예천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문화재 야행프로그램 ‘2010 금당야행’ 기간에 강연이 진행되며단순 강연회가 아닌 함께 걷고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강연으로 강의노트 형식의 메모장 제공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참여자들에게 이벤트를 선보일계획이다.

 

한편, ‘2019 금당야행’은 용문면 금당실마을 일원에서 6월 22일, 7월 13일,8월 24일에 개최되며 금당실마을 문화재 야행 및 고택공연, 안동MBC와 함께하는 라디엔티어링, 고택에서 펼쳐지는 한밤의 인문학 콘서트 등으로 구성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