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보건대, 전국 선생님 ·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16:02]

대구보건대, 전국 선생님 ·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11 [16:02]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전국 중등학교 관리자와 대구·경북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11일 밝혔다.

 

대구보건대 학생진로개발팀은 중앙교육연수원으로부터 4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 중등학교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직업교육의 이해를 돕기 위한 보건계열 학과 현장체험학습 교육을 위탁받고 총 4회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교육생은 중학교 교장, 교감, 교육 전문직원 등으로 모두 394명이다.

 

중등학교 관리자들의 보건계 직업교육 진로체험 분야는 물리치료사다. 진로체험 교육은 물리치료과 전임교수 7명이 직접 강사로 나서 물리치료사의 직업과 범위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했다. 주요 강의 내용은 ▶근골격계 질환의 자가 치료법 ▶누구나 쉽게 접근하는 테이핑 치료법 ▶심폐건강 지킴이-심폐물리치료 알기 ▶수중에서 하는 아쿠아 치료법 ▶치매-운동으로 예방하자 등으로 물리치료사의 전문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다양한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참가자들에게 학생들이 역량중심 능력사회를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직업교육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재홍(50) 물리치료과 학과장은 "우리 대학 보건계열 학과는 우수한 교수진과 시설, 교육 커리큘럼 등 국내 최고의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중·고등교육 관리자에게는 보건계열 직업의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 학생들에게는 조기에 진로를 설정하여 졸업 후 원활한 사회진출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 학생진로개발팀은 지난 4월 29일 부터 양일간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열린‘2019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박람회’에 참가했다. 대구·경북 중학생과 교육감 등 602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지원 내용은 ▶전기치료 원리를 이용한 물리치료 체험 ▶테이핑 적용법을 활요한 스포츠 손상 예방법 ▶아빠의 오십견 예방운동 배우기 등 다양한 물리치료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진로개발책임자인 이윤희 교수(치위생과·39)는 "대구·경북 지역의 참가 학생 대부분이 자신의 적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다양한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만족해했다"며, "우리대학이 미래 꿈나무인 지역 모든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알아가는 의미 있는 허브기관으로 자리 잡도록 우수 교육 품질진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진로개발팀은 2016학년 11월 교육기부 우수기관, 2017년 진로체험 인증기관이다. 대구·경북지역 교육청과 진로체험활동에 관한 MOU를 맺었으며, 중앙교육연수원과 인적·물적자원 협력 MOU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이 대학교는 이에 따라 지난 3년간 239회, 7700명의 중고생 및 교육 관리자(교장 및 교감)를 대상으로 학과별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유학년제(중학교)도입과 고등학교 진로체험 기부확산을 위한 대학의 역할 요구에 따라 학과별 특성을 고려하여 2019년부터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탐색하고, 양질의 다양한 학과 체험의 기회를 갖도록 진로교육개발과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