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과학대 치위생과, 치아건강 캠페인 전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12 [14:47]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과학대학교 치위생과는 제74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지난 10일 안동 문화의 거리에서 구강 건강관리에 대한 홍보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안동과학대 치위생과, 치아건강 캠페인 전개     © 안동과학대

 

이날은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 건강의 첫걸음’ 이라는 슬로건으로 안동시 보건소, 안동시치과의사회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질환 발생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 구강질환의 예방과 조기치료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칫솔질 방법을 비롯한 구강위생습관을 변화시켜 구강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상담(Q&A) 부스를 운영해 치아 건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안동과학대학교 치위생과는 시민참여를 위한 치아 Song 안무와 구강 관련 매체를 전시하고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며 치아 목걸이 만들기, 구강 상식 퀴즈 등의 부스 운영과 칫솔질 교육, 불소도포, 구취 측정 등 개개인 맞춤형 구강건강 예방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안동과학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이번 행사로 인해 시민 모두가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많이 알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며, 구강상식에 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예방 실천행위에 대한 중요성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