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천군, 시인과 함께하는 예천용궁순대축제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19 [15:14]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은 오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용궁면 전통시장 일원에서 ‘제8회 예천용궁순대축제’ 가 ‘시인과 함께하는 용궁순대축제’라는 주제로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 용궁순대축제 홍보물     © 예천군

 

8회째를 맞는 예천용궁순대축제는 7월 6일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시 30분유명 트로트 가수가 다수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개최된다.

 

행사 기간 중 다양한 공연과 용궁순대 만들기 및 시식행사, 용궁막걸리 시음, 지역 농특산물 판매, 전통놀이, 활쏘기, 곤충관찰 체험 등 과 토끼간빵 시식행사 등을 준비해 관광객들에게 입과 귀와 눈이 즐거운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7월 6일 오후 7시 용궁역에서 개최되는 예천 출신 안도현 시인의 초청 강연과 연계하여 추진함으로 축제 참가자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체험거리와 함께 참가자들에게 인문학적 감동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축제 기간 관람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람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7월 6일에서 7일까지 2일간 호명면과 용궁 축제장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특별 노선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추진위원회 및 순대를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이 용궁 시가지와 회룡포 주변 등 주요 관광지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전국 대표 먹거리 용궁순대를 중심으로 안도현시인 초청강연 및 다양한 체험거리를 준비했다.”며, “많이 방문하셔서 축제를 마음껏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