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 ‘와디즈와 함께 하는 크라우드펀딩 챌린지’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6/21 [15:48]

【브레이크뉴스 대구 】박성원 기자= 대구·경북 8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경북테크노파크, (재)포항테크노파크,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경북 문경시, 대구시 수성구, 스포츠와네트웍스,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나누미넷)는 20일부터 21일까지 2019년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 ‘와디즈와 함께 하는 크라우드펀딩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 '와디즈와 함께 하는 크라우드펀딩 챌린지'     © 대구경북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크라우드펀딩이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을 말한다. 과거 초창기에는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소셜 펀딩'이라고 불려지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크라우드펀딩(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 업계 1위인 ‘와디즈’가 교육 및 모의펀딩을 진행했다. 일반 대중의 참여도가 높은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해 봄으로써 투자에 대한 실무적인 이해와 실제 투자 과정에 필요한 비즈니스 모델, 전략 설계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해 기업의 투자역량 강화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챌린지는 8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담당자와 40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한편 ‘1인 창조기업’은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하면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서 상시근로자 없이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자를 말한다. 1인 창조기업 입주는 창의적 아이디어 또는 기술.전문 지식을 가진 1인 창조기업과 입주 후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창업자, 프리랜서는 입주를 신청할 수 있다. 입주자에게는 1인 창업공간이 제공되며, 정부지원 사업 정보, 맞춤형 교육, 세무. 법률. 창업 등의 전문가 자문, 마케팅. 지재권. 장비활용, 디자인개발 등의 사업화지원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