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천군, 2019년 농·식품 수출정책‘우수상’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21 [10:24]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은 21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경상북도 주관 ‘2019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함께 상 사업비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평가는 수출 확대 동기 유발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한 농식품 수출관련 우수정책 평가로써수출관심도 및 수출기반조성 노력도, 해외시장 개척 활동 등 12개 지표에대해 수출 확대를 위한 시·군의 노력과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선정했다.

 

예천군은 이번 평가에서 사과를 비롯한 8개의 품목으로 총 11,497톤을 수출하여 약 9백만 불의 수출액을 달성했다.

 

예천군 관계자는“FTA 시장개방으로 농산물 가격하락 등 어려움이많지만 상대적으로 경쟁력 있는 농·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상품개발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히면서, “수출증대는 국내 농산물의 가격안정과 일자리 창출 및 농업소득 증대에 꼭 필요함으로다양한 농·특산물을 수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