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천군, 신규농업인 현장 견학 교육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24 [09:39]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변성용)는 24일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 현장견학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농촌진흥공무원으로 퇴직하여 지역에 정착한 김영준대표가 운영하는 풍양면 ‘이노진팜’을 찾아 종묘삼 재배시설, 초피나무, 딸기 고설재배 시설 등을 둘러보며 지역에 흔하지는 않지만 가능성 있는 새로운 작목에 대해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용궁역을 이용해 토끼간빵을 지역특산품으로 생산하여 사회적기업으로 자리매김한 한상준 대표로부터 6차 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초산정에 들러 식초명인이 되기까지 시행착오와 식초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둘러봤다.

 

그리고 귀농 5년차로 유천면에서 백향농장을 운영하는 이선화 대표로부터 아직은 대중화되지 않은 이색과일 백향과를 재배하게 된 계기와 생과 및 과일청으로 판로를 개척하여 안정기에 접어든 사례를 들었다.

 

아울러, 예천군 농업소득 2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과에 대해 박성훈 밀식과원연구회장으로부터 재배 기술에 대한 노하우와 함께 귀농인들이 사과 재배를 시작할 때 주의사항 등을 충분히 들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장에 들러 친환경바이오센터의 미생물 생산시설과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둘러보며 관내 현장교육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날 교육에서는 선배 농업인들의 생생한 현장경험과 부단한 연구와 노력만이 어려운 농업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길임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됐다.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남은 교육과정에서 기후변화와 농업의 대응, 한우산업의 전망과 성공농업인 사례, 사업계획서 발표 등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신규농업인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희망하는 작목을 잘 재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기술 지도를 할 계획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