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만인당 공공스포츠클럽 개관식 및 스포츠 왕중왕전 개최

만인당 리모델링 포항시 체육인프라 확충! 체육복지 실현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6/23 [14:29]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지난 22일 만인당 리모델링에 따른 공공스포츠클럽 개관식을 갖고 제2회 읍·면·동 스포츠 왕중왕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가 스포츠클럽 만인당 리모델링 개관식을 갖고 제2회 읍·면·동 스포츠 왕중왕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날 개관식 및 스포츠 왕중왕전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주요내빈과 시설관리공단, 포항시체육회, 포항공공스포츠클럽 관계자,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상대동 풍물놀이와영일고 댄스팀 ‘에이블‘의 공연을 시작으로 그동안의 만인당 리모델링 사업추진에 대한 경과보고 및 유공자 표창,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순으로 리모델링 및 공공스포츠클럽 개관을 축하했다.

 

만인당 리모델링사업은 그동안 지반침하에 따른 안전성 우려와 이용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시비 총 25억 원을 투입해 체육관 바닥 기초 보강 및 보수공사가 이뤄지고, 지난해 포항시가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시비 18억 원의 사업비를 추가로 확보해 만인당 내 포항공공 스포츠클럽 아카데미교실을 증축했다.

 

만인당은 120m, 3레인의 전천후 육상트랙과 농구, 배구, 배드민턴, 핸드볼 등 모든 구기종목이 가능한 다목적체육관으로 지상 2층으로 탁구장과 실내 골프장, 에어로빅, 요가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실과 헬스장, 포항시체육회의 실업팀훈련장을 갖추게됐다.

 

특히, 지역주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체육 강습을 받을 수 있기에 생활체육활성화룰 통한 체육복지 증진과 지역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식후행사로 개최된 읍·면·동 스포츠 왕중왕전은 지난 2017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격년제로 치러지고 있는 행사로, 지역 내 29개 읍·면·동체육회에서 선발한 선수 및 주민 1,000여명이 참가해 족구, 플라잉디스크 윷놀이 경기가 리그전으로 열려 시민들의 화합을 도모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두가 함께 노력해 만인당이 새롭게 리모델링되고 포항공공스포츠클럽이 개관했다”면서 “이로써 지역의 생활체육활성화를 통한 체육복지를 실현해 시민들이 즐기고 소통과 화합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는 체육으뜸도시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