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수원-KPS 컨소시엄, UAE원전 정비사업계약 체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24 [17:36]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주】이성현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지난 23일 UAE원전 운영회사인 Nawah Energy Company(이하 Nawah)와 ‘UAE원전 정비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 UAE원전 정비사업 계약 체결_(왼쪽)정재훈 KHNP CEO, (오른쪽)마크레드먼 Nawah CEO     © 한수원

 

이번 사업은 UAE 아부다비 바라카 지역에 건설 중인 한국형 APR1400 원전 4기에 대한 유지보수와 고장정비를 수행하는 사업으로 계약기간은5년이며, 양사 합의 시 연장이 가능하다.

 

한수원은 플랜트 전문 정비업체인 한전KPS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정비를 수행할 예정이며, APR1400 원전기술과 정비경험을 바탕으로 UAE원전 운영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성과는 그동안 대통령과 정부가 힘써온 UAE-한국간 돈독한 신뢰와 우호관계를 바탕으로 한국의 우수한 원전 기술력 및 운영 능력을인정받아 가능했다는 평가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Nawah의 원전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한수원고위직을 포함한 우수한 기술 인력을 투입할 예정”이며,“현지화 전략을통해 UAE가 원전 운영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