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위덕대 사회봉사센터, ‘Zinnia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06/25 [17:17]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위덕대학교는 학생취업처 위덕사회봉사센터가 ‘Zinnia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지난 21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위덕대에 따르면 이번 발대식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Zinnia봉사단 캄보디아 Global Educare Project를 개발하고 지난 5월 하계대학 자체개발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오는 7월 6일~13일 6박 8일 일정으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 위덕대학교 사회봉사센터 ‘Zinnia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 위덕대학교 제공

 

Zinnia봉사단은 본 대학의 건학이념인 이타자리를 평소 실천하는 봉사활동 우수자 등 자발적 참여에 의한 위덕대 재학생 20명과 인솔 및 멘토 등 총 25명으로 구성하고 오는 7월 6일 캄보디아로 출발 예정이다.

 

Global Educare Project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현지 사회복지법인 열린가람 캄보디아 International NGO와 상호교류 협력하에 본 사업을 수행할 것이며 발대식과 함께 3차 사전교육과 프로그램 시연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봉사정신, 캄보디아 문화와 사회환경에 대한 이해와 안전 및 응급대처교육 등 봉사활동에 대한 사전점검에 만발의 준비를 기울이고 있다.

 

Zinnia봉사단은 캄보디아 프놈펜 YG아동센터 및 지역가정 방문을 통해 위생교육과 주거환경개선사업 그리고 지역연대 아웃리치 봉사, 문화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것이다.

 

이날 위덕대학교 장 익 총장은 “위덕대학교 봉사단 발족의 축하와 함께 건강과 교육, 위생시설이 열악한 캄보디아에서 이타주의 봉사정신을 실천하는 자랑스런 위덕인이 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덕사회봉사센터는 다양한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에 위덕대학교 학생취업처가 적극 지원해 나아갈 계획이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덕대, 사회봉사센터, Zinnia 해외봉사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