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훈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여름캠프 운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26 [14:12]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은 지난 25일 진보초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019 충⋅효⋅의 훈장님 여름캠프’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청송군, 훈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충(忠), 효(孝), 의(義) 여름캠프 운영     © 청송군

 

이번 캠프는 청송읍 소헌공원에서 입교식을 시작으로 청송문화예술회관실내집회장 등에서 예절 및 인성교육, 공연 관람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현대적 재미와 레크리에이션을 학습에 응용하여 보다 재미있고 교훈적인 교육으로 운영됐다.

 

이날 진보초등학교 학생들은 평소 학교생활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유복입기, 배례법, 계촌법, 인성교육, 생활예절, 전통놀이체험, 효(孝)편지쓰기, 공연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입교식에서는 실천선언문 낭독을 통해 지역의 꿈과 미래의 주역으로서 열심히 배우고 “나라에 충성하고, 부모님께 효도하며, 의와예가 있는 청송의 희망”이 되겠다며 그 의지를 다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올바른 삶의 지표를 제시해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효의훈장님제도는 2011년부터 교육계, 공직에 몸 담았던 지역의 훌륭한 어르신 50명(청송시니어클럽)을 훈장선생으로 임명하여, 꾸준한 재교육과 실습을 통해 실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지역의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