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진해경,내륙지역 청소년 대상 생존수영교육 실시

이우근 기자 | 입력 : 2019/06/27 [08:00]


【브레이크뉴스 울진】이우근 기자= 울진해양경찰서는 지난 25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이수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울진해경은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연계해 내륙지역에 위치한 이수초등학교(충북 영동 소재)학생 153명을 대상으로 해양경찰 직업소개와 여름철 안전수칙을 주제로 해양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이 중 51명을 대상으로 물속에서의 호흡법과 뜨기법, 구명조끼 착용시 체온유지와 위치표시 방법을 배우는 생존수영교육을 진행했다.
 

 

또한‘자기구명 3가지 원칙(‣구명조끼 착용 ‣방수팩 휴대 ‣긴급신고 119)’지키기와 ‘구명조끼 입기 생활화’를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의 안전의식 향상과 더불어 해양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생존수영과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4회에 걸쳐 1432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편, 울진해경과 국립청소년해양센터는 지난해 5월 업무협약을 체결 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해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두 기관은 지속적으로 지원‧협조하여 청소년에게 안전한 물놀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기사제보:lwk13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