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산시, 묘목 생산·유통 교육 성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6/28 [14:53]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대)는 지난 26일 경산종묘기술개발센터(하양읍 화성로 소재)에서 종묘생산 농가의 전문성 및 자질 향상을 위해 경산종묘산업특구 내 경산묘목 품목별농업인연구 회원 및 묘목 생산농가 52명을 대상으로 종묘산업특구지역 경산 묘목 생산·유통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경산시 - 묘목 생산·유통 교육     © 경산시

 

이번 교육은 경산의 과수묘목 생산·유통 실태 파악 및 전반적인 과수묘목 공급체계에 대한 이해와 경산종묘의 과거와 현재를 통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며,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종묘산업법에 대한 묘목 생산농가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이번 교육은 경산종묘산업이 퇴보와 발전이라는 시대적 선택의 갈림길에서 무병묘 생산 기반 조성 및 강화, 유통 품종 및 품질 제고, 외국품종 도입체계 개선, 지역브랜드를 가진 품종 개발, 위상된 대외 이미지 구축, 공유와 협동을 통한 선순환 구조 확립 등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실시됐다.

 

김종대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우리나라 과수 종묘산업과 경산종묘의 올바른 실태 및현황을 파악하여 경산이 묘목 생산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여, 생산뿐만 아니라 유통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갖추어 나아갈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묘목 생산 전문 농가를 육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