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도의회 곽경호 교육위원장, 전국지역신문협회‘ 의정대상’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02 [11:31]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의회는 지난 6월 28일 서울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곽경호 교육위원장(칠곡)이(사)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여하는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     © 경북도의회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는 전국 340여 개의 지역 언론사가 가입되어 있는 단체로 매년 열리는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 각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한 공이 큰 우수의원을 심사하여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곽경호 교육위원장은 칠곡 출신으로 칠곡군 의회 의장을 거쳐 제10대 경상북도의회에 입성하여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위원장, 의원연구단체인 산림정책연구회 대표, 교육위원회 위원을 거쳐 현재 제11대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직을 역임하고 있으며 자치법규에서 불필요한 규제와 잘못된 조례 정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여건 조성을 위한‘학생안전 및 건강을 위한 조례’대표 발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설치 운영’제안으로 소방관들의 처우개선에 힘쓰는 등 왕성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지역 현안에 대해서는 강한 추진력으로 주민들 피부에 와 닿는 공감 의정활동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풍부한 의정경험과 리더십을 겸비한 교육전문가로 도민의 복지 증진과 다양한 교육제도의 개선 및 질 향상으로 공교육의 수준을 높이는 등 과감한 교육 변화와 혁신으로 경북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는 평가다.

 

곽경호 교육위원장은“의정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께 보답하고자 초심을 잃지 않고 한층 더 무거운 사명감으로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