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감만족! 감성충전! 예천용궁순대축제장으로 오이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03 [09:50]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은 오는 6일, 7일 양일간 용궁면 전통시장 일원에서 예천용궁순대축제가 개최된다고 3일 밝혔다.

 

▲ 제7회용궁순대축제     © 예천군

 

올해 8회째를 맞는 예천용궁순대축제는 6일 10시 30분 풍물단 길놀이를 시작으로 오전 11시에 테이프 커팅 대신 순대 커팅이라는 이색적인 개막식이 예정되어 있다. 이후 축하공연에서는강민주, 박우철, 류기진 등 유명 인기가수 공연과 마술쇼, 품바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행사 기간 중 다양한 공연과 용궁순대 만들기 및 시식행사, 용궁 막걸리 시음, 전통놀이, 활쏘기, 곤충관찰 체험 등과 토끼간빵 시식행사 등을 준비해 관광객들에게 입과 귀와 눈이 즐거운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축제를 통해 농가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을 마련해 참기름, 표고버섯, 복숭아 등을 생산 농가들이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용궁순대축제는 50여 년의 전통을 이어오면서 깨끗한 막창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부추, 파, 찹쌀, 한약재 등 10여 가지 이상의 영양 많고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들어 깔끔한 맛이 특징인 용궁순대를 주제로 한 대표적인 먹거리 축제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올해는 7월 6일 오후 7시 용궁역에서 개최되는 예천 출신 안도현 시인의 초청 강연과 연계해 추진함으로써 다양한 체험거리와 함께 참가자들에게 감성충전의 기회도 제공해줄 예정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