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병대1사단, 6ㆍ25참전용사 등 초청행사 개최

“참전용사의 용기와 희생은 대한민국의 소중한 역사이자 자부심이다”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7/04 [16:45]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해병대1사단은 4일 호국보훈의 참뜻을 기리고 헌신에 감사하는 뜻으로지역 내 6ㆍ25참전용사와 안보단체회원들을 초청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해병대1사단이 지역 내 6ㆍ25참전용사와 안보단체회원들을 초청해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해병대 1사단 제공

 

이날 행사에는 해병대 1사단 예하 지휘관들과 6ㆍ25참전유공자회 및 재향군인회, 해병대 원로회와 포항지역 안보단체장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국선열 및 참전용사를 기리는 영상시청과 사단 군악대의 헌정공연, 해병대 장비 및 역사관 견학, The SSEN(더쎈) 해병 프로젝트시연 관람, 오찬, 생활관 견학과 현역 장병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고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이날 해병1기로 6ㆍ25전쟁에 참전하여 인천상륙작전까지 수행한 이봉식 옹(87세)은“오늘 행사에 참가한 우리는 물론 돌아오지 못한 전우들까지 기리며, 더욱 강한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는 해병대 장병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이번 초청행사를 준비한 전웅식 소령(사후96기, 41세)은 “참전용사 분들의용기와 희생은 대한민국의 소중한 역사이자 자부심이다”면서 “선배영웅들의숭고한 의지를 이어받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해병대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