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원연구단체 연정(戀政), 의원 기본소양 특강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7/04 [23:50]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정(戀政, 대표 김재우 의원)은 4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연구단체 회원을 비롯한 전체 의원,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기본소양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대구시의회 '연정' 특강     © 대구시의회 제공

 

이번 강의는 이미지임팩트 손고운 강사가 ‘고품격 비즈니스 매너와 의전의 세계’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강의 후에는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의원연구단체 연정은 의정활동에 필요한 기본지식, 법령 등에 대한 연구와 함께 시의원으로서 기본소양 함양을 위한 연구를 목적으로 구성되었고, 김재우, 김지만 서호영 전경원 송영헌 의원 등이 활동하고 있다.

 

대표를 맡고 있는 김재우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의원연구단체 연정은 이름 그대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시민과 지역을 돌보겠다는 취지에서 출발했다”며, “이미지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대시민 서비스 강화와 의정활동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함양하고, ‘시민을 위한 매너, 시민을 위한 의전’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연정은 활발한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의정활동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는 물론이고 나아가 대구시의 미래 정책을 제시하고 시민에게 한 발더 다가가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의회 장상수 부의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오늘 특강은 의원으로서의 품격과 기본소양을 위한 ABC가 되는 강의가 될 것”이라면서, “의원연구단체 연정이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의 시대에 걸 맞는 의정역량을 함양하고 더욱 충실한 의정활동을 이루는데 많은 기여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