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일본 참외홍보 연수단, 성주군 방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05 [15:31]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은 5일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를 일본 전역에 알리고자 일본 AT지사에서 구성한 참외홍보 연수단이 성주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 일본 참외홍보단 성주군방문     © 성주군

 

이날,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하여 성주군의회(의원 배재만, 김성우),NH농협성주군지부장(지부장 이영환),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해간),

 

월항농업협동조합(강도수)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일본 AT지사, SNS, 온라인미디어 관계자 등 17명이 참외생산농장및 월항농협 APC 등을 방문을 하여 수확,선별,포장,출하 전 과정을 견학 및 촬영을 실시했다.

 

특히, 인스타그래머(타카나시시호,이케다루리,요시자와마요) 및 온라인미디어(Diamond chain store) 관계자의 참여로 참외 인식이 부족한일본인에게는 홍보파급 효과는 상당히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참외의 고장 행복도시 성주를 방문 하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기회를 통하여 「세계명물 성주참외」가 일본 전역에 소비가 촉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성주군 올해 7월 현재 참외수출 실적은 300톤을 기록하여 역대 최고치를 달성하였다. 주요 국가는 일본,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등이며신규해외시장(베트남 등)도 개척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