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권영세 안동시장, 도전한국인상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7/08 [15:26]

권영세 안동시장, 도전한국인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08 [15:26]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시는 지난 5일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행사 시상식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이‘2019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 권영세 안동시장 도전한국인상 수상 (오른쪽 권영세 안동시장)     © 안동시

 

이번 시상식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 심사·선정한 ‘도전한국인상’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7전 8기의 오뚝이 정신과 불굴의 도전 정신으로 역경을 이겨내고, 선한 영향력과 도전정신 확산에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 되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의 이번 도전한국인상 수상은 지방행정의 수장으로 평소끊임없는 도전을 실천하고, 불굴의 의지와 도전하는 삶을 통해 국가경쟁력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안동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도전과 성과는 높이 평가받았다. 2010년 민선 5기 안동시장으로 취임해 민선 7기까지 시정을 이끌어 오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로 자리 잡도록했다. 또한 2010년 하화마을 세계유산 등재, 2015년 유교책판 세계기록유산등재, 2018년 봉정사 세계유산 등재에 이어 도산서원, 병산서원도 세계유산등재를 앞두고 있다.

 

더 나아가 유네스코 3대 카테고리(세계유산, 세계기록유산, 인류무형문화유산) 석권을 위한 마지막 퍼즐, 하회별신굿탈놀이 인류무형유산 등재를 위한 도전도 멈추지 않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도전한국인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가장 한국적인 도시 안동이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오늘 수상의 의미를 잘 살려 더욱더도전적이고 진취적으로 시정을 꾸려가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