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한국은 지금 일본 앞잡들을 척결하는 일이 우선

이우근 | 기사입력 2019/07/09 [15:03]

한국은 지금 일본 앞잡들을 척결하는 일이 우선

이우근 | 입력 : 2019/07/09 [15:03]

▲ 이우근 본지 논설위원    

안중근 의거 직후 대신 사죄한답시고 사사절단을 꾸려 일본에 간 자들이 있다. 그 자들은 한일 양국에서 한국인들도 이토 히로부미를 존경하고 안중근을 미워한다는 여론을 조장하는 데 이용됐을 뿐이다. 지금도 정부를 대신해 한일관계를 복원하겠다고 나서는 국회의원들이 있다. 이들이 무슨 짓을 하든, 아베 정권의 무도한 선제공격을 정당화할 뿐이다. 이런 자들에게서 한국민의 대표 자격을 박탈하는 게, 우리가 할 일이다.

 

일본의 아베정권이 우리를 상대로 반도체 소재의 수출규제를 시작했다. 보복의 규모와 폭을 확대해가겠다는 복안인 모양이다. 하는 짓을 보아하니, 일본의 국운융성은 가망 없어 보인다. 일본의 한 시사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평론가가 문재인정권이 무너져야 한다고 말했다. 아마 이게 아베 정권의 속내다. 일차적으로는 한국 야당과 족벌언론의 힘을 빌려 한국 정부의 자주 외교를 흔들고, 궁극적으로는 일본에 굴종적인 박근혜 후계 정권을 세우는 것으로 정리된 것 같다. 아베 정권이 경제 공격을 개시하자마자, 자한당과 족벌언론들이 기다렸다는 듯 우리 정부에 책임을 돌리고 있다. 110여 년 전 매국단체 일진회가 했던 짓 그대로다.

 

이미 한 번 겪은 일이니 같은 수법에 또 당할 수는 없다. 아베 정권의 공격이 형식은 경제공격이지만, 실제로는 정치공격이다. 일본의 경제협박에 일제 불매운동 등 다양한 대응책이 거론되고 있다. 그런데 아베 정권의 진짜 목적을 모르고서는 올바른 대응책을 세울 수 없다. 저들은 한국 대법원의 판결 철회를 원하는 걸까? 그게 불가능하다는 걸 모를 리 없다. 혹은 한국 대법원 판결로 인한 파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대책을 원하는 걸까? 그렇다면 한국 정부가 대책 마련을 위한 논의기구를 제안했을 때 단칼에 거절했을 리 없을 것이다.

 

자기들도 구체적인 방도는 모르지만, 어쨌거나 대화로 해결해 보려다 안 돼서 그러는 걸까? 그렇다면 G20 기간 중 한일정상회담을 거부했을 리 없다. 저들의 일차 목표는 일본 내 혐한감정을 자극하여 선거에 이용하는 것이겠지만, 한국 정부가 굴복하지 않은 상태에서 협박과 공격을 자진 철회하기도 어려울 것이다. 저들로서는 어떻게든 한국 정부의 사과 혹은 태도 변화를 이끌어냈다고 주장할만한 명분을 만들어야 한다. 그런 명분을 만드는 데에 필요한 것이 한국 내 여론이다. 일본의 협박에 위협을 느낀 한국인들이 자국 정부를 비난하면, 그 여론에 밀려서라도 사과하거나 일본에 일방적으로 유리한 대책을 제시할 거라고 판단 한 것 갔다.

 

현상은 국가 대 국가의 분쟁이지만, 본질은 일본 군국주의 잔존세력 대 평화를 지향하는 양심세력 사이의 싸움이다. 우리가 지켜야 할 것은 국민의 자존심이고 호혜 평등한 자주외교의 토대이며, 민주주의의 가치다. 이 땅에서 몰아내야 할 건 일본에서 생산된 물건이 아니라, 과거 일본에서 생산되어 식민지에 이식된 정신이다. 일제 불매운동보다 훨씬 중요한 게 일본 군국주의 앞잡이 의식을 척결하는 일이다. 아베 정권의 선제공격에 대해서는 책임을 우리 정부에 돌리려는 부일 매국세력의 여론 공작에 넘어가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고도 올바른 대응책 이다. 아베 정권의 무도한 공격을 무력화하 해야 한다.

 

대한민국에 있는 그 앞잡이들의 세력을 꺾어야 한다. 한국을 향해 쏜 폭탄이 자기네 앞잡이들에게 떨어진다면, 아베도 정신 차릴 것이다. 일제 불매운동의 일환으로 일본 국적 연예인 퇴출운동까지 벌어지고 있다. 아베 정권으로서는 불감청이 원인 일 것이다. 자기들이 도발한 싸움이 한국인 대 일본인 사이의 전면전으로 비화하면 자기들의 부도덕성을 은폐할 수 있고, 나아가 재무장을 위한 개헌의 동력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시급히 퇴출시켜야 할 대상은, 일본 국적의 연예인이 아니라, 한국 국적의 일본 군국주의 추종세력들이다. 일본이 나서서 사사건건 발목을 잡고 나서면 우리경제에 크고 작은 어려움이 없지는 않다.

 

강제징용 배상판결이 못마땅한 일본의 협량만 문제가 아닌 듯하다. 꼭두각시처럼 놀아나는 정부를 기대했는데 이제 그럴 수 없을 것 분명해지자 히스테리를 일으킨 것이다. 무슨 짓이든 해보려는 건이다. 그러나 어떤 짓을 해도 소용없다. 촛불시민들의 정부를 쉽게 보면 큰 코 다칠 것이다. 보복은 하더라도 당한 사람이 하는 것이지 가해자가 하는 것이 아니다.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신고로 벌을 받게 되자. 가해학생이 다시 피해학생을 괴롭혔다면, 그건 보복이 아니라 또 다른 폭력이나 추가 가해라고 말해야 한다. 아베가 하는 무역 제재도 경제 보복이 아니다. 대한민국은 일본에게 어떤 가해를 한 적이 없다.

 

그러니 그건 보복일 수 없다. 굳이 명명하자면 경제 공격이자 무역 선전포고다. 이명박- 박근혜 정부가 민주세력에게 한 일도 당연히 정치보복이 아니다. 김대중 노무현 정부는 반대 정치세력을 탄압한 적이 없다. 따라서 그들이 한 짓은 보복이 아니라 그냥 민주세력 탄압이었다. 또다른 가해를 보복이라고 얼버무리는 것은 양아치들이나 하는 짓이다. 역시 두 집단은 뿌리는 같아서인지 여러모로 닮았다. 그래서 대한민국은 지금 일본 앞잡이들을 척결하는 것이 첫 번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