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천군, 예천사랑상품권 판매 시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11 [10:16]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은 지난 10일부터 예천사랑상품권 판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예천사랑상품권은 발행액이 15억원 규모로, 5천원권과 1만원권 2종이유통되며, 농협은행, 지역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등 관내금융기관25개소에서 판매한다.

 

상품권 구매자는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 도․소매, 이․미용, 세탁, 숙박,병․의원, 약국, 학원, 주유소 등 관내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에서 모두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 현황은 군청 홈페이지 '예천사랑상품권'에 게재되어 있으며, 가맹점 출입구에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개인 구매 10%할인(월 50만원, 연 400만원 한도 내), 법인 구매 5%할인이 각각 적용되며 10일 첫날 410여명에 1억 6천 5백여만 원이 판매되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다. 군은 최초 발행분이 추석 전 판매가 완료되면추가 발행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날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의회 의원들과 농협은행 예천군지부에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관내 지정 가맹점 여러 곳에서 직접 사용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소비자는 상품권 할인 구매로 가계경제에 도움이 되고, 가맹점은카드수수료 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예천사랑상품권' 유통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제 회생에 기여할 것으로기대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