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경시, 우수 고등학생 해외명문대학 견학 지원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15 [10:45]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문경지역 고등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명문대학 견학에 앞서 15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학생 및 학부모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견학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고교생 명문대학 견학은 세계화, 국제화시대 인재를 육성할 목적으로 배낭 여행식 영어체험연수 형태로 이루어지며, 문창고등학교 신순식 선생님과 문경여자고등학교 남우희 선생님의 지도 아래 영국의 런던대, 옥스퍼드대, 프랑스의 파리1대학, 독일의 훔볼트 대학 등 유럽 3개국의 명문대학 및 문화유적지를 탐방할 계획이다.

 

고윤환 시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해외의 명문대학 견학을 통하여 넓은 세계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익혀서 큰 꿈을 품고 오길 바라며, 장차 문경시를 비롯해 대한민국을 이끌 훌륭한 인재가 되어주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문경시는 2007년부터 지역학생들의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관내 고등학교 1학년 15명을 선발하여 해외명문대학 견학을 지원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